728x90
반응형

문제 : https://codeup.kr/problem.php?id=1098

 

[기초-2차원배열] 설탕과자 뽑기

C언어기초100제v1.2 : @컴퓨터과학사랑, 전국 정보(컴퓨터)교사 커뮤니티/연구회 - 학교 정보(컴퓨터)선생님들과 함께 수업/방과후학습/동아리활동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워보세요.  - 모든 내용 ��

codeup.kr

 

문제 설명    내 문제집에 추가 풀이1(C/C++) 풀이2(PY3) 내소스1

부모님과 함께 유원지에 놀러간 영일이는
설탕과자(설탕을 녹여 물고기 등의 모양을 만든 것) 뽑기를 보게 되었다.

길이가 다른 몇 개의 막대를 바둑판과 같은 격자판에 놓는데,

막대에 있는 설탕과자 이름 아래에 있는 번호를 뽑으면 설탕과자를 가져가는 게임이었다.
(잉어, 붕어, 용 등 여러 가지가 적혀있다.)


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, 막대의 개수(n), 각 막대의 길이(l),
막대를 놓는 방향(d:가로는 0, 세로는 1)과
막대를 놓는 막대의 가장 왼쪽 또는 위쪽의 위치(x, y)가 주어질 때,

격자판을 채운 막대의 모양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.

 

 

입력

첫 줄에 격자판의 세로(h), 가로(w) 가 공백을 두고 입력되고, 
두 번째 줄에 놓을 수 있는 막대의 개수(n) 
세 번째 줄부터 각 막대의 길이(l), 방향(d), 좌표(x, y)가 입력된다. 

입력값의 정의역은 다음과 같다. 

1 <= w, h <= 100 
1 <= n <= 10 
d = 0 or 1 
1 <= x <= 100-h 
1 <= y <= 100-w 


출력

모든 막대를 놓은 격자판의 상태를 출력한다. 
막대에 의해 가려진 경우 1, 아닌 경우 0으로 출력한다. 
단, 각 숫자는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. 



입력 예시   

5 5 
3 
2 0 1 1 
3 1 2 3 
4 1 2 5 


출력 예시

1 1 0 0 0 
0 0 1 0 1 
0 0 1 0 1 
0 0 1 0 1 
0 0 0 0 1 

 

 

코드 : 

#include <stdio.h>
int main()
{
	int w, h, n, l, d, x, y, i, j, k;
	int a[101][101] = {};
	scanf("%d %d", &w, &h);
	scanf("%d", &n);
	for (i = 1; i <= n; i++) {
		scanf("%d %d %d %d", &l, &d, &x, &y);
		if (d == 1) {
			for (j = 0; j < l; j++) {
				a[x + j][y] = 1;
			}
		}
		else {
			for (j = 0; j < l; j++) {
				a[x][y + j] = 1;
			}
		}
	}
	
	for (i = 1; i <= w; i++) {
		for (j = 1; j <= h; j++) {
			printf("%d ", a[i][j]);
		}
		printf("\n");
	}
}

 

728x90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